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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Effective Java 3/E] 자원을 직접 명시하지 말고 의존 객체 주입을 사용하라

Effective Java 3/E
  • 클래스가 내부적으로 하나 이상의 자원에 의존하고, 그 자원이 클래스 동작에 영향을 준다면 싱글턴과 정적 유틸리티 클래스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.
  • 이 자원들을 클래스가 직접 만들게 해서도 안된다. 대신 필요한 자원을 혹은 그 팩토리를 생성자에 넘겨주자.
  • 의존 객체 주입은 클래스의 유연성, 재사용성, 테스트 용이성을 개선해준다.
  • Java 8에서 소개된 Supplier<T> 인터페이스가 팩토리를 완벽하게 구현한 예이다.

Supplier<T> 
  • 인자는 받지 않고 리턴값만 존재
  • Class T로 받을 수 있지만, 좀 더 편한 것 같다.

인자는 받지 않고 리턴값만 존재

Supplier<String> s = () -> "I'm String";
String result = s.get();
의존성 주입 (Dependency Injection)
Mosaic create(Supplier<? extends Tile> tileFactory) {...}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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